http://blog.daum.net/jdchung5  이 주소로 가시면

금모래님의 블로그에서 더 많은 시원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*^^*~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 크레이터 레이크는 오래곤주의 유일한 국립공원으로 캐스캐이트 산맥 마자마마운틴 1900m 정상에 형성된 호수이다.  

직경 10Km, 면적  52㎢로 대략 백두산 천지의 6~7배 규모다. 몇해전에 백두산도 가 보았지만  모양은 비슷한데 백두산 천지는 나무가 전혀 없는 반면 크레이터 레이크는  곧게 하늘을 향하여 뻣든 전나무가 그 주위를 끝없이 둘러싸고 있다. 그리고 백두산보다  그 크기라 비교 할수 없을 정도로 커서 와이드 앵글 렌즈로도 전체를 잡기가 힘들다.

 

크레이터 레이크는 지금으로 부터 약 8천년전에 마라마산이 화산으로 대 폭발을 일으켜 형성되었는데 폭발전 마자마산의 높이는 3660m로 백두산보다 약 900m 더 높은 산이었다고 한다.

폭발후 분화구 안과 주변의 눈의 녹아 내려 생긴 호수로 미국에서 수심이 가장 깊은 호수이다. (수심: 약600m) 원래 물고기가 살지 못했으나 1800년 후반부터 무지개 송어가 살고 있다.  

호수에는 유람선이 한곳에서만 탈수 있는데 호수까지 이르는 가파르게 경사진 먼 길을 내려 가야 하기 때문에 노약자들은 엄두도 못 낸다.

 

호수 주변으로 나 있는 원형 드라이브 코스는 그 길이가 약 25km 되는데 약 25개의 전망대가 있어 감탄을 하고 사진찍고 다음 전망대로 옮기고 하다보면 몇시간이 훌쩍 지났는데도 시간 가는줄을 모르고 보게 된다.

 

금모래님의 블로그에서 다 스크랩 해 오기에는 사진이 너무 많아서 몇점만 가져 왔습니다

벌서 주말이네요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속에 가을이 담겨져 선선하게 느껴 집니다.

잊지않고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고운 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~~

여유로운 주말 보내시고 건강도 잘 챙기시면서 ..........

늘 미소와 함께 하는 날마다 고운 날 보내시기를~~*^^*~~~

 

+ Recent posts